'제18회 2023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 시상식 12월 13일 개최

신청 및 추천은 11월 19일 까지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1/02 [17:35]

'제18회 2023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 시상식 12월 13일 개최

신청 및 추천은 11월 19일 까지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23/11/02 [17:35]

 

올해 창간 18주년을 맞은 특허전문지 ‘특허뉴스’는 12월 13일, 한국발명진흥회 19층 대회의실(서울 역삼동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제18회 2023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은 중소기업, 벤처, 스타트업 등 특허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IP창출, IP활용 기업의 지식재산(IP) 경영 가치를 발굴·육성하여 IP산업의 성장을 격려하기 위해 개최되는 시상식이다. 

 

특히, 이 시상식은 매년 우수한 특허기술 개발에 힘써온 특허기업들의 노고와 특허창출의 의미, 활용을 통한 촉진 등을 위해 각 부문별 특허기업 및 IP서비스기업을 선정, 발표하고 특허기술이 산업에 활용될 수 있도록 확산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IP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전략, 심판, 보호, 행정 등 지식재산 공공기관 담당자들을 심사 및 추천을 받아 시상한다.  

 

행사를 주최하는 이성용 특허뉴스 대표는 "특허강국의 밑거름이 되고, 지식재산 기술사업화를 통한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특허제품 및 서비스가 소비자와 함께하는 기업가 정신을 나누고자 매년 연말에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은 ▲새로운 특허창출 및 특허활용 계기 마련 ▲급변하는 특허기술 벤치마킹으로 경쟁력 강화 ▲수출 및 소비자 브랜드 경쟁력 마련 ▲기업의 특허창출로 인한 특허강국의 밑거름 제공 자긍심 부여 ▲기술사업화를 통한 IP산업화 등의 긍정적 효과를 통해, 지식재산 경영문화를 조성하여 지속가능한 지식재산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지난해 진행된 17회 시상식에서는 지식재산 공공기관 담당자 5명과 기업 30개사가 선정되어 시상됐다. 

 

▲ 신청자는 서류 작성 후 patentnews@naver.com으로 제출   ©특허뉴스

 

올해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 신청은 오는 11월 19일까지 신청 및 추천접수를 받고 1차 서류 심사와 최종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지난해에는 100여개의 특허기술 및 IP서비스 관련, 기업과 개발담당 CTO, 직무관련 연구원 등이 신청 및 추천되어 30개사가 선정됐다. 

 

이번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은 크게 IT와 바이오, 소부장, IP서비스, ESG, 에너지, 창의력, 친환경 등 부문에서 특허출원 및 등록건수, 특허기술의 전략과 비전, 특허기술의 우수성과 독창성, 산업에 미치는 영향 등을 주요 심사항목으로 심사를 거친다고 주최 측은 밝혔다. 

 

한편, 시상식에 앞서 '지식재산권 가치평가'와 관련 강좌와 '초중고 발명교육 협의회' 출범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유망특허기술대상,특허뉴스,시상식,특허기업,ip서비스,특허,중소기업,벤처,스타트업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