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특집] 비대면 금융솔루션의 선봉에 선 (주)우디[생활밀착분야 비대면 서비스 특집] AI 분야 (주)우디
자율주행 기반의 서비스 로봇 산업의 저변 확산와 함께 금융서비스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AI 기반의 다국가 음성인식 및 발화 적용으로 글로벌 여행객에게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제공은 물론 글로벌 여행객들에게 접근성, 이용편리성을 한 차원 높인 외화 금융서비스가 비대면 시대에 필수적인 시대를 맞고 있다.
이를 가능하게 한 기업이 (주)우디다.
우디는 ’20년 금융로봇을 이용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상용화 후, 이용자 동선 기반의 커버리지 확대 전략으로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에 버디코인 네트워크를 구축, 현재 22개점을 운영하고 있고, 공항철도, 코레일, 버스터미널 등 교통허브로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있으며, 2021년 말까지 50여개 장소에 버디코인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서비스 확산을 위해 핵심지역을 중심으로 서비스 후, COVID-19 이후의 글로벌 상황에 맞춰 글로벌 확산도 추진중이 있다. 우디 관계자는 “로봇서비스 실증을 위해 2021년 12월 SRT 수서역에 설치해 실증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금융로봇을 이용한 비대면 외화관리시스템을 모바일 앱, 키오스크, 자율이동 금융로봇을 이용해 현금, 직불카드, 모바일 페이 등 다양한 지불수단을 활용한 비대면 기반의 환전 솔루션 제공을 추진중인 우디는 이 시스템을 이용해 실시간 해외 송금과 다국가 외화 적립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인건비 상승, 1인 가구 증가 등 언텍트 트렌드 확산에 맞춘 부가 서비스와 해외여행자용 선불카드 자동발급, 여행자 보험 가입, 투자상품 등 금융서비스 등 다양한 원스탑 외화관리 비대면 금융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디가 이번에 선보인 자율주행 기반의 AI 음성인식 금융 로봇과 결합한 통합 외화관리 시스템은 모바일앱, 로봇과 키오스크를 이용한 원스탑 외화/여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환전, 해외 송금, 소액환 적립, 여행자 보험 등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기기를 결합해 이용자에게 외화관리의 편익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우디는 ▲국내 및 세계 최초로 Fintech/인공지능/로봇 융합 기술 시도 ▲대화형 음성기반 인터랙티브 서비스로 이용자 사용 편의성 향상 ▲ 동전 9개국 24종을 30초 이내에 처리 완료가 가능해 처리속도, 보안성, 이용편리성을 확보한 QR코드 기반 외화 처리시스템 ▲ 점포 운영비, 인건비, 설치비 등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외화 관리서비스로 운영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 기술 ▲지점 방문, 대기 및 문서 작성시간이 필요없는 찾아가는 외화 관리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독보적인 금융솔루션 특허기술을 보유한 우디는 ▲실시간으로 위/변조를 식별/인식해 적립하는 기술이 포함된 국내/해외 소액환 적립기술(특허 10-1814722)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 및 시간에 비대면으로 환전이 가능한 서비스를 포함한 기술인 비대면 환전서비스 제공기술(특허 10-2214229) ▲자율이동 로봇에 금융서비스 모듈 최적화 탑재 및 운영 기술이 포함된 자율이동 금융로봇 기반 금융서비스 제공(출원 10-2021-0054097) 등의 특허기술로 전세계 독보적인 비대면 금융솔루션을 제공한다.
온·오프 라인 기반 핀테크 전문기업으로 성장 중인 (주)우디는 모바일 앱, 키오스크, 자율이동 금융로봇을 이용한 비대면 외환관리시스템(특허 10-1814722호, 10-2214229호) 사업의 노하우 축적해 세계 최초 ▲관세청으로부터 온라인+무인 환전사업 허가 획득 ▲다국어 음성인식 자율주행기반 금융로봇을 개발했다. 관련 특허만 4건을 등록하고 10건을 출원중이다. 또한 일본 특허 1건을 등록하고 5건의 PCT 출원중이다.
한편, 이번 게재는 국민 일상생활과 밀접한 비대면 생활밀착형 선도서비스 보급·확산을 통해 국민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일상을 제공하고 글로벌 지향 서비스 전문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지난 1월 28일 ‘생활밀착분야 비대면 선도서비스’ 12개 과제(지정과제 7개, 자유과제 5개)를 선정하여 과제 개발을 지원해 수행되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특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비대면금융,우디,금융로봇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