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PTO, 웹·특허·상표검색 도구 개선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0/02 [14:38]

USPTO, 웹·특허·상표검색 도구 개선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23/10/02 [14:38]

▲ 출처=freepik  © 특허뉴스

 

 

미국 특허상표청(USPTO)은 미국 혁신가를 위해 검색 도구(Improved Search Tools)를 개선을 추진 중이라고 발표했다.

 

USPTO는 시스템 현대화 및 효율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특허 및 상표권자와 USPTO 웹 사이트 방문자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검색 도구에 대한 관련 피드백을 수렴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여러 검색 도구의 업그레이드를 추진 중이다.

 

검색 도구 개선 내용은 크게 3가지로, 웹 검색, 특허검색, 상표검색으로 나뉜다.

웹 검색(Web Search)은 지난 20235, 대부분의 웹 페이지 상단에 표시되는 검색창을 통해 방문자가 웹 사이트에서 정보를 찾는 방식을 개선한 새로운 검색 도구의 베타 버전을 발표한 바 있다. 검색 결과에 대한 새로운 필터링 옵션 외에도 고객이 특허 및 상표 정보를 조회하는 데 사용하는 별도의 검색 도구인 IP 데이터베이스로 고객이 찾는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특허 검색(Patent Search)은 지난 20229, 특허 공개 검색 도구(Patent Public Search, PPUBS)는 이전 4개의 레거시 도구를 대체하였고, 모든 미국 특허와 출원 전 간행물(Pre-grant Publications)의 전문을 검색할 수 있는 간소화되고 강력한 방법을 제공한다. 이는 미국 및 전 세계에서 매일 약 5,000명의 사용자가 PPUBS로 특허 검색을 수행하고 있으며 총 150만 명 이상이 PPUBS를 사용하고 있다.

 

상표 검색(Trademark Search)은 클라우드 기반의 검색 시스템인 상표 전자 검색 시스템(Trademark Electronic Search System, TESS)을 대체할 새로운 상표 검색 도구의 베타 버전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올해 말 발표할 예정이다.

 

USPTO 캐시 비달(Kathi Vidal) 청장은 매일 수천 명의 고객이 USPTO 웹 사이트와 온라인 검색 도구를 사용하여 IP를 출원하고 특허 및 상표 정보를 검색하고 있으며, 미국 혁신가들에게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uspto,검색도구,웬검색,특허검색,상표검색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