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수학과 김인수 명예교수, 4천만 원 기부

정년 퇴임 시 6천만 원에 올해 4천만 원, 총 1억 원 쾌척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4:43]

[전북대] 수학과 김인수 명예교수, 4천만 원 기부

정년 퇴임 시 6천만 원에 올해 4천만 원, 총 1억 원 쾌척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24/07/10 [14:43]

▲ 전북대학교 김인수 명예교수(수학과)가 대학 경쟁력 향상을 기원하며 발전기금 4천만 원을 기부했다.(사진=전북대)  © 특허뉴스


“우리나라 발명왕으로 선정된 자녀의 상금을 전북대학교 발전을 위해 기부합니다.”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 김인수 명예교수(수학과)가 대학 경쟁력 향상을 기원하며 발전기금 4천만 원을 기부했다.

 

전북대 발전지원재단은 7월 10일 오전 10시 대학본부 총장실에서 양오봉 총장과 대학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기증식을 열고 김인수 명예교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앞서 김 교수는 지난 2014년 정년퇴임 시 후학 양성에 써달라며 6천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 기금은 김 교수 아버지 호인 중산(重山) 장학금으로 명명돼 학생들에게 전해지고 있다.

 

올해에는 김 교수의 둘째 자녀인 김용은 동문(전자공학 97학번, 한국자동차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올해의 발명왕으로 선정되어 받은 상금 3천만 원과 정년 10년을 맞이해 1천만 원을 더해 기부했다. 이로써 김 교수가 현재까지 기부한 기부금은 총 1억 원에 달한다.

 

김 교수가 기부한 발전기금은 중산(김인수) 지정기금 및 교수회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김인수 명예교수는 “우리대학 명예교수들이 정년 후 인생을 보람차고 알차게 보내며, 특히 대학 기부 등을 통해 마지막 보람을 찾는 일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우리대학 명예교수회가 주도해 발전기금 기부자를 발굴하는 데도 마음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교수는 수학 관련 칼럼과 저술 등을 통해 수학을 대중들이 재미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는 등 관련 분야 연구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지역아동센터 전북지원단, 진안 소외 여아 돕는다

 

▲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전북특별자치도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지역아동센터전북지원단(단장 최현영·이하 전북지원단)이 전북특별자치도아동보호전문기관(기관장 유기용)으로부터 ‘소녀생각 KIT’를 지원받아 진안군 지역아동센터 여아 지원에 나선다.(사진=전북대)  © 특허뉴스

 

전북아동보호전문기관으로부터 여아 생필품 키트 지원받아

진안군 37명 소외계층 여성 아동에게 ‘소녀생각 KIT’ 전달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전북특별자치도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지역아동센터전북지원단(단장 최현영·이하 전북지원단)이 전북특별자치도아동보호전문기관(기관장 유기용)으로부터 ‘소녀생각 KIT’를 지원받아 진안군 지역아동센터 여아 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소녀생각 KIT는 3개월 분량의 유기농 생리대와 보온 물주머니, 방수패드, 여드름패치, 멀티비타민 등으로 구성된 것으로, 전북지원단과 업무협약을 맺은 전북특별자치도 아동보호전문기관이 37박스를 후원했다.

 

이에 지역아동센터 전북지원단은 진안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의 협조를 받아 진안군  37명 여아들에게 이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유기용 전북특별자치도 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취약계층 여아들이 겪는 심리·경제적 어려움에 공감하고 이를 해결하고자 마련된 소녀생각 KIT를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최현영 전북지원단장은 “진안군 취약계층 여아들에게 물품이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여아들의 위생에 대한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 전북지원단은 전북특별자치도 내 287개의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교육, 컨설팅, 평가, 모니터링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나답게 지원 사업과 꿈성장 지원 사업 등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받아 도내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질 높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전북대,김인수교수,소녀생각KIT 관련기사목록
광고